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 자동차 산업의 동력, 튜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1:45

    평범한 승용차들이 화려하게 튜닝에 등장한 자동차 축제, 20하나 6년 20하나 6세마(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이하 SEMA)쇼가 미국 라스 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하나하나 달 하나일~4일까지 열렸습니다.하나 963년부터 시작된 SEMA쇼는 미국 최대의 자동차 애프터 마켓, 전시 이프니다니다. 튜닝에 매료된 자동차 매니어들의 훙미울되는 이번 박람회처럼 올해도 전 세계의 3천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습니다.외관을 장식한 퍼포먼스 튜닝 뿐만이 아니라, 주행 성능의 향상까지 동반한 차의 그레이드는, 미래의 자동차가 얼마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할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자동차 튜닝 산업 튜닝은 기존 차량에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특별한 목적의 부품과 용품을 장착하는 행위를 이야기합니다. 최근에는 개성을 나타내는 장식뿐 아니라 자동차의 성능을 높이려는 계획이 항상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의 성능을 높인다는 것은 안전한 주행이나 연비 개선 등 운전자의 안전과 경제적인 차의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튜닝은 미래 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치 같은 기성복보다는 나만의 기호에 맞는 옷을 찾듯 이렇게 하여 라이프 스타 1에 맞추어 집의 인테리어처럼 개성을 찾는 소비자 취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드라이버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튜닝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약 35조원의 튜닝 시장을 가지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세계 자동차 튜닝 시장은 100조원 규모에 달하며, 매년 평균 5%성장하는 만큼 미래에 1석의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분야에서 손꼽힙니다.이런 관 심과 전망은 4개의 대규모 홀과 야외를 가득 메운 2016 SEMA쇼 현장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


    자동차 용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튜닝=이번 SEMA 쇼에서는 미쿡인들이 즐겨 타는 픽업트럭의 변신이 돋보였습니다. 직접 만들고 고치는 DIY(Do It Yourself)가 보급된 미쿡은 부피가 큰 짐을 싣고 자신감을 갖기 쉬운 픽업트럭 이용자가 많습니다. 트럭처럼 투박한 모습으로 멋은 다소 떨어지지만 이를 보완해 운동카 분위기를 더한 차량이 등장했습니다.특히 포드'F·하나 50'은 760마력을 내는 엔진을 자랑하지만 보직스데자잉(Bojix Design)라는 튜닝 회사에서는 오후로ー도스타ー하나로 하고 전시하 슴니다. 오프 로드 주행 때문에 7.0인치 리프트 킷, 전용 타이어와 휠도 장착 앗슴니다.'F·하나 50래리어트(LARIAT)'는 주로 스토리에 익스트림 웅동룰 즐기는 사람 때문에 액세서리와 장비를 추가하고 픽업 트럭의 영역을 넓힜 슴니다.토요타도 익스트림을 테마로 한 모델을 출품했습니다. 그 중 "올 뉴 타코마 TRD 프로 레이스 트랙"은 어느 길에서도 도전할 수 있도록 튜닝 되었습니다. 또, "익스트림시에 자신"은 왜건으로 모습을 바꾸어 실내는 소형 제트기를 컨셉으로 해, 차종에 의해서 용도가 구분되는 자동차에 대한 고정 관념을 없。습니다.


    >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한 자율주행 미래형 자동차를 소개하고 국내 자동차 제조연구 현대자동차도 SEMA쇼에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대차는 록스타 퍼포먼스 갤로지(Rockstar Performance Garage)팀과 함께 현대 산타페 오프로더 콘셉트를 전시했다.테유쟈네, 미츠비시 모토아키(Bisimoto)사가 후륜 구동으로 개조한 현대 모델은 35인치의 오프로드 타이어를 붙인 것이 특징이며 약 1천 40마력에 달하는 힘을 자랑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협력사와 함께 레이싱 휠을 달아 앞부분, 다족 범퍼, 휠 아치 등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차체를 보강하고 서스펜션을 낮게 조정해 레이싱할 수 있는 벨로스터 콘셉트도 공개했다.기아 튜닝카의 공통점은 자율주행으로 움직이는 미래형 자동차입니다. 라이프 스타일 1에 맞춘 최에 초단 기능이 탑재됐지만 하굣길의 학생을 자율 주행에 안전하게 이동시킨다는 컨셉으로 탄생한 '스쿨 오브 락 세도 괜찮다'가 유헹룰 얻었습니다.또 하나의 설원을 달릴 수 있는 쏘렌토 스키곤돌라는 악천후에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발광다이오드(LED) 램프를 추가했고 앞문과 뒷문이 마주보고 열려 큰 장비를 싣기 쉽게 변신시켰습니다.미래 자율주행차는 안전성을 가장 중시하며 주요 용도에 맞는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


    주행 성능의 향상, 연비 절감 등 실용성을 높인 튜닝이 많아지고 송곳 가쿠 개별 부품 업체 또한 4개의 홀에 각 섹션을 차릴 만큼 무수하게 참여했지만 리페어 전기 기술, 액세서리, 툴, 휠 등에서 섹션을 나 누어 구성되었습니다. 휠의 변신도 눈에 띄지만 핸즈 프라임에서 선보인 BMW 전용 휠은 선택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했습니다.1조·바퀴보다 40Percent이상의 상품, 장착 시 연비 절감 효과로 경제적 1만 아니라, 주행 성능도 향상됐다고 한다.실외에 설치된 계기판 튜닝 메이커로 형형색색의 조명과 개성적인 디자인의 계기판을 피로했습니다. 디자인을 살리는 한편 실용성을 강조한 튜닝도 여러 차량에서 볼 수 있게 됐지만 브레이크, 배기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냉각장비를 추가하는 등 자동차 성능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


    공장에서 제조된 같은 자동차가 아닌 자신만의 개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자동차 튜닝으로 운전자들은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자동차 튜닝은 자동차 산업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선진 기술도 많이 교류할 것으로 보이며 업체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갈수록 튜닝의 목적이 디자인보다 성능의 한가운데로 옮겨가고 있는 만큼 미래의 뛰어난 자동차 튜닝 기술자가 되려면 안전성을 높이고 문제를 방지하는 튜닝의 진정한 목적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