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기능 저하증 과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0:37

    >


    근년, 피로감이 더해져 병원을 방문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대부분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들은 병이 서서히 진행됨에 따라 증상을 조금씩 느끼기 때문에, 이다상적으로 진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이로 인해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갑상선 기능저하증은 뇌하수체의 이상이 생겨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결핍되는 2차적인 경우보다는 하시모토 갑상선염과 같이 자가면역성 질환이 원인으로 작용해 생성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오한씨는 아산유외과와 다같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자신타자신하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란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란 면역 이상으로 인해 나쁘지 않은 갑상선 세포를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자가역성 질환 때문에 갑상선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내용합니다.하시모토 갑상선염은 하나폰인의 하시모토 박사에 의해 보고되었고 그의 이름을 따라 병명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것은 갑상선 세포 안에 마이크로솜이라는 세포 내의 기관을 공격하는 항체가 발생하여 나쁘지 않은 갑상선 세포를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파괴하는 질환입니다.하시모토 갑상선 염은 중년 여성 중 5~하나 0%에서 발병하는 흔한 질환으로 병이 나아가면서 체내의 갑상선 세포가 서서히 파괴되고 갑상선 호르몬의 발생이 감소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오게 됩니다.


    >


    하시모토 갑상선염 증상


    -목 앞쪽의 갑상선이 커질 수 있으며, 통상 딱딱한 상념과 함께 아픈 증상이 동반됩니다.온몸으로 점액성 부종이 본인 맞을 수 있으며, 특징적인 증상은 피부를 누를 때 잘 안 들어옵니다.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게 느껴지고 창백하고 차가운 생각이 듭니다.윤기가 없고, 건조하고, 잘 빠져요.식욕은 떨어지지만 체중은 증가하고 장의 운동 감소로 인해 변비가 생깁니다.기억력 저하와 다함께 모든 지적 기능이 늦어져, 전신 쇠약감과 졸린 증상이 본인 타본이며, 보통의 정신적 증상인 우울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팔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본인병이 될 수 있어 추위를 많이 타게 됩니다.


    >


    하시모토갑상선염원인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자가면역성 원인에 의해 발생할 것입니다. 이것은 면역세포가 갑상선에 많이 침착되어 염증을 하나로 만들고, 갑상선 세포를 파괴하여, 정스토리 결국 기능하지 않는 것이 되어 문제가 됩니다.하시모토 갑상선염은 자가면역반응 때문에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원인 제거가 어려워 만성갑상선염으로 분류될 것입니다.


    >


    하시모토 갑상선염과 관련된 갑상선 기능저하증의 증상


    하시모토 갑상선염이 원인으로, 가장 보통 과인인과인은 증상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입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하시모토 갑상선 염 같은 질환으로 갑상선에 문제가 발생하고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하나 다음성에 오는 경우가 95%를 차지할 정도로 많다 슴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말초 조직의 대사가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심한 피로감, 체중증가, 변비, 건망증 등이 과인인과로 간설령 우울증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또, 눈 주위가 자주 붓고, 카로틴이 축적되어 피부색이 노랗게 되어 얼굴색이 변하게 됩니다.이뿐만 아니라, 땀이 줄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고, 손톱이 잘 부러질 수 있습니다.


    >


    하시모토 갑상선염 치료법 및 관리법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점차 갑상선 세포가 파괴되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기능 검사 및 갑상선 자가항체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하시모토 갑상선염 치료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갑상선 호르몬 제제를 복용하지 않고 갑상선 호르몬 요법을 시행합니다.그렇지만, 갑상선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갑상선 호르몬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드문 경우는 있지만, 갑상선 종의 크기가 매우 크다든지, 아니면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고 볼 수 있습니다...수술 후에는 외래 진료를 통해서 3개월, 6개월 한년 간격으로 컴퓨터 촬영을 진행하고 대동맥 상태를 추적 관찰하여야 합니다.


    여성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병원 아산유외과에서 당신의 갑상선의 건강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asanuclinic.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